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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안되는 일상들

[경제] -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신청(신청방법 및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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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신청하려고 했으나 5부제의 벽(?)에 막혀 못했더랬죠...ㅠ

 

그래서, 오늘 잊어버리기 전에 신청완료 한 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신청방법과 절차를 공유드립니다. :)

 

다소 스크롤 압박이 있으니 보면서 함께 진행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신청방법

 

  • 3월 30일 - 5월 15일(18:00)까지(5부제 시행)
  • 방문신청 - 주소지 동주민센터
  • 인터넷 신청 - 서울시 복지포털

 

 

저는 인터넷 신청으로 진행했습니다.

 

공적 마스크 판매와 마찬가지로 5부제를 시행중이니 본인에게 해당하는 날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절차

 

1. 서울시 복지포털 에 접속 후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신청 클릭

 

 

 

2. 개인정보동의서 작성 에서 PDF 혹은 HWP로 다운로드출력하여 수기 작성.

 

다운받아 작성한 개인정보동의서는 신청서 작성할 때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파일 업로드용으로 사용합니다.

 

개인정보 제공동의서 양식

 

 

3. 기본정보 입력 바로가기

 

 

4. 기본정보 입력개인정보 동의 체크 후 확인

 

여기서 입력한 이메일 주소비밀번호절대 잊어버리시면 안됩니다!

이걸 통해서 서울시 복지포털에 로그인을 하고 내 신청현황 등을 확인할수 있기 때문이죠!

 

 

5.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입력실명인증

 

실명인증 성공!

 

 

6. 각 항목별 신청서 작성.

 

신청서 작성시 상품권 유형은 기존에 말씀드렸듯이 서울사랑상품권선불카드 로 나눠져 있는데요

상품권의 경우 세대주 번호로만 수령이 가능하다고 하니 진행하실때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에는 2번에서 설명드렸던 개인정보 동의서를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PDF형식은 안되고 JPG, PNG 등과 같은 파일 형식만 가능하네요!

저는 파일 출력 -> 수기 작성 -> 핸드폰으로 사진 촬영후 업로드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그 외에는 본인 정보를 그대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잘 모르시겠다면 주민등록초본이나 등본 같은 공적인 서류를 참고해서 작성!)

 

 

7. 신청서 작성 검토 후 신청

 

누락되거나 잘못기입된 정보가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이상이 없으시다면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8. 신청 완료!

 

 

 


이상으로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신청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혹시나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최대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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